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4대보험(국민연금/건강보험/산재보험/고용보험) 완납증명서 법인 및 개인사업자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업무를 하실때 특히 영업쪽에서 입찰을 하실때 4대보험 완납증명서를 제출하는 경우가 많아서,
발급이필요하신 일이 많이 있습니다.
아래 내용 참고하시어 4대보험 완납증명서를 빠르고 쉽게 발급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1. 건강보험 공단 홈페이지 사업자 로그인 → 4대보험 완납증명서 클릭
2. 제증명 발급 → 완납증명서 클릭
3. 발급 용도 선택 후 프린트 발급 클릭
프린트 발급을 하면 비밀번호 설정된 PDF파일을 다운받을수 있고, 비밀번호는 사업자등록번호 입니다.
이렇게 간편하게 4대보험 완납증명서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만약 4대보험 중 미납된 건이 있다면, 해당 서류는 발급 불가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